'홈즈스테이' (이하 '호텔'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호텔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호텔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 2023년 01월 01일 부터 시행됩니다.
호텔은 예약,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등
◎ 필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호텔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객실예약
객실예약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부정 이용 방자와 비인가 사용 방지,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호텔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호텔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 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류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호텔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호텔은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없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mail이나 유선 및 서면으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취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호텔은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호텔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 불만처리 의사소통 결로 확보, 영업장및 객실 예약시
- 신규 서비스 등 최신정보 안내 및 개인맞춤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 불량 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 기타 원활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등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성별, 성명, 주민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그외 선택 항목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또는 제공받은 목적 달성 시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다만,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재발 방지를 위해 이용계약 해지 후 주민번호를 3개월간 보유할 수 있으며,
-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타법률에 의해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존합니다.
호텔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호텔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호텔(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태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호텔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준비중
Tel : 준비중
Email : 준비중
개인정보관리책임 부서 : 준비중
Tel : 준비중
Email : 준비중
귀하께서는 호텔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 1장(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홈즈스테이 명동 (이하 '호텔')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홈페이지 서비스 메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호텔은 콘텐츠산업 진흥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제서비스 이용고객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예약번호 : 회원이 예약시 예약정보를 확인 하기 위해 필요한 회사에서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신청에 대하여 호텔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호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를 기록 하여 신청합니다.
2.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호텔은 제6조에 따른 이용 신청 고객에 대하여 제2호, 제3호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호텔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나.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호텔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호텔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동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신청 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호텔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8 조 (이용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이용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 및 유선전화(예약실)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9 조 (호텔의 의무)
1. 호텔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2. 1항의 범위 내에서, 호텔은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예약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호텔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사, 복제, 변경, 번역하거나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호텔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귄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행위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호텔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호텔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제공 서비스 및 이용
제 11 조 (회원 아이디(예약번호)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아이디(예약번호)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예약번호)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디(예약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호텔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2 조 (광고주와의 거래)
호텔은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3 조 (회원의 게시물)
호텔은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호텔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호텔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 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등에 관해서는 호텔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제한 및 정지)
호텔은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사업 계획 및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호텔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 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호텔은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 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5 장 기타
제 17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호텔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호텔은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서비스 예약번호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라.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마.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 하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바.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음란, 저속, 위협적인 내용이나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 등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사. 정보통신설비의 오 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아. 호텔,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자.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차.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예약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카. 호텔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호텔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타. 전기통신 관련법령 등에 위배되는 경우
파.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호텔이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반한 경우
ccccccccccc
제 18 조 (손해배상)
호텔은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1. 호텔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호텔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호텔은 회원이 호텔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호텔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 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호텔은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이 면책됩니다.
6. 회원 아이디(예약번호)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